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멈춰있는 그림과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무엇이 좋을까요?

by Chama 2020.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모티콘의 종류



이모티콘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는데요. 바로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입니다. 자신이 구상한 캐릭터가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했을때 감정이 잘 전달되는지, 아니면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했을때 감정이 잘 전달되는지도 생각해야 이모티콘이 많은 사랑을 받기 때문에, 오늘 이 주제를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멈춰있는 이모티콘은 말 그대로 하나의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한 이모티콘이고,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애니메이션 즉 모션을 주어 캐릭터의 움직임으로 감정을 표현한 이모티콘입니다.



언뜻 생각하면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더욱 인기가 많고 쓰기도 좋을 것 이라는 생각이 들기 쉽지만, 꼬 그런 것만은 아니에요. 캐릭터에 따라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써 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 캐릭터가 있어요. 그리고 그것이 잘 적용이 되었다면 오히려 멈춰있는 이모티콘이 인기가 더 많은 경우도 많이 있답니다. 



2. 주제에 알맞는 캐릭터


자 그럼 어떤 캐릭터들이 멈춰있는 이모티콘에 어울릴 지, 혹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에 어울릴 지를 말씀드릴게요. 적고나니 조금 거창하게 말했다 싶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사실 딱히 이렇다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할 때, 멈춰있는 이모티콘에 어울리는 캐릭터는 등신대가 낮고 팔다리가 짧은 캐릭터들이 어울려요.



이런 캐릭터들은 보통 귀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때문에 모션을 넣어도 자잘하게 나오는 모션이 많아요. 그래서 모션을 넣었을 때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이 잘 안나올 수 있어요.(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반대로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중요한 것이 움직임을 통해 내가 전달하고 싶은 감정과 메세지를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 등신대가 높고 팔다리가 길쭉한 캐릭터가 어울립니다. 팔다리가길고 등신대가 사람에 가까운 캐릭터는 움직임이 커서 그만큼 모션이 풍부하게 표현됩니다. 따라서 보는 사람도 재미가 있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려봤는데요. 저 앞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이것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제가 이제까지 보고 느낀것을 말씀드린거에요. 구상한 캐릭터가 등신대가 낮고 짧은 팔다리라도 사용하기에 따라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하는 것이 더 매력을 키워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가 말씀드린 것은 참고하시고 지표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저는 이모티콘을 공부하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캐릭터에 정답은 없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항상 머릿속에 아 이렇게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구나 라고 생각하면 또 다르게 표현된 캐릭터를 만나게 되거든요.그 만큼 캐릭터를 표현하는 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제작하기에 따라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를 만드실수 있을거에요~!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이모티콘과 캐릭터에 매력에 푸욱~빠지는 그날까지 저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