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휘젓기 400번의 인내!!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by Chama 2020.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400번을 휘저어야 완성되는 노가다 커피'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요즘에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집안에서만 생활하시는 분이 많아져서 집안에서 할수있는 것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라디오에서는 "의외로 코로나가 가족들과 함께있는 시간을 주었다" 라고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수 있으면서 sns에서도 핫한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제작시 인내력 필수!!)



1. 준비물


달고나커피를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스틱커피가루 2봉지(맥심,카누 등 취향에 따라서 준비하기), 우유, 뜨거운 물, 휘핑기 또는 400번 휘젓는 인내력 입니다.



2.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첫번째,

먼저 컵에 준비한 커피가루를 넣습니다. 그후 설탕을 넣는데 설탕양은 입맛에 따라 다르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기준은 커피가루 2큰술에 설탕 2큰술 정도인데, 저는 계량스푼이 없어서 설탕양을 티스푼으로 4스푼 반을 넣어 만들어 먹었습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두번째,

이제 물을 넣어주는데 물역시 2큰술 기준입니다. 하지만 역시 저는 계량스푼이 없기 때문에 티스푼으로 세스푼 넣었습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세번째,

예...드디어 왔습니다. 심호흡한번 하시고 후우... 휘핑기가 있으신분은 거품을 내시는데 여유롭게 노래몇곡 들으면서 거품색상이 밝아질때까지 저어주시면 되고, 없으신 분들은.....인내를 가지고 으랴랴럇!!! 다시 저어줍니다. 이때 생각보다 오래 저어주어야 쫀쫀하고 밝은 크림이 완성되요.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마지막,

거품이 달고나의 색과 같아지고  맛도 살짝 달고나 맛이 난다면 거품이 완성된 것입니다. 이제 우유 한컵을 따르고 그위에 달고나커피 거품을 얹어줄게요~! 휘리릭 그러면 완성! 



3. 마무리

만들어진 달고나커피거품을 우유위에 올려줄때 쫀쫀하면 바닥으로 잘 가라앉지 않고 묽으면 시간이 자나면 조금씩 커피가 바닥으로 떨어지네요 이것도 잘 조절하면 아주 맛있는 포인트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하핫!



이렇게 오늘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거같아요 가족과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시간도 되고 또 만든 달고나커피를 사진으로도 남기면 좋은 추억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대학생인데요. 집에만 있으려니 좀이쑤십니다. 항상 학교가기 힘들었는데 요즘에 학교가 이렇게 가고싶다고 느끼는건 또 처음이네요....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정말 세상에는 무슨 일이 생기던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집에 있으면서 편한 것과 이런 맛있는 메뉴를 발견하게 된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빨리 없어지길 ㅠ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