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적마스크어플 설치와 사용법!공적마스크 재고 알리미!!!(굿닥)

by Chama 2020.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공적마스크어플 즉 공적마스크의 재고를 확인하는 어플의 설치법과 사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구하려고 하시는데요. 일반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은 사재기 때문에 구하기가 힘들어서 정부차원에서 공적마스크를 지원하는 것으로 마스크5부제가 시행되었는데요.


그 때문에 약국이나 우체국등을 찾아가시는데 이미 재고가 바닥나서 구매하지 못하고 헛걸음만 했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ㅠㅠ 때문에 오늘은 이런분들을 위해 공적마스크재고 확인 어플의 설치법과 사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적마스크어플(굿닥) 설치과정


<공적마스크어플(굿닥) 검색>

먼저 제가 설치한 공적마스크어플은 굿닥이라는 어플인데요. 먼저 구글Play스토어에 들어가서 마스크 혹은 굿닥이라고 입력하면 아래화면과 같이 자동완성이나 연관어플이름이 뜹니다.





<공적마스크어플(굿닥) 선택>

그러면 공적마스크어플 목록이 나오면서 가은 기능을 가진 다른 어플들도 같이 나오게 됩니다. 저희는 굿닥을 설치할예정이니 목록에서 굿닥 어플을 터치해줍니다.(바로 설치를 터치하셔도 됩니다!)





<공적마스크어플(굿닥) 설치>

그러면 공적마스크어플(굿닥) 설치버튼이 나오는데 앞단계에서 바로 설치를 터치하셔도 되고 혹은 눌러서 들어가서 설치버튼을 터치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치과정은 끝이 납니다! 



2.공적마스크어플(굿닥) 사용법


<공적마스크어플(굿닥) GPS동의>

설치를 마친 후에 공적마스크어플(굿닥)을 처음 키시면 사진과 같이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필수항목은 쉽게 말하면 GPS기능을 켜서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의 위치를 파악한다는 것입니다. 이 정보를어플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항목은 동의를 해주시고, 선택항목은 보실때 필요 없다고 느끼시면 동의를 체크 안하셔도 되고 딱히 상관없으신 분들은 전체 동의 하시고 확인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공적마스크어플(굿닥) 메인화면>

이렇게 앞에서 동의를 하고나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밑에 사진은 GPS기능을 킨다는 것이고 허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 메인화면에서 공적마스크어플(굿닥)에서 할수있는 기능들과 오늘 공적마스크를 구매가능한 출생연도가 나와있어요. 여기서 영업중인 약국을 찾으시려면 실시간 약국찾기를 누르셔서 찾으시면 되고, 재고를 찾으시려면 마스크 스캐너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공적마스크어플(굿닥) 마스크 재고확인>

공적마스크어플(굿닥) 마스크스캐너기능을 터치하시면 공지사항이 이렇게 나옵니다. 실제수치와 표시된 재고수량이맞지 않을수 있다고 나오네요. 확인하시고 확인했습니다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공적마스크어플(굿닥) 마스크 재고확인>

이렇게 확인했습니다를 누르면 밑에 사진과 같이 공적마스크어플(굿닥)이 확보한 내위치를 기준으로 네비게이션 마냥 공적마스크어플(굿닥)화면이 나오게되는데요. 여기서 이 지역 검색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공적마스크어플(굿닥)안에서 색깔별로 나누어논 수량안내와 함께 약국 위치가 표시되는데요. 현재 보면 주위는 다 품절되어 있고 , 현재 빨간색으로 나타난 곳을 터치하시면 길찾기가 표시되면서 이 약국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수 있습니다.



길찾기를 누르시면 상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공적마스크어플 굿닥의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늘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