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아이가 아동수당을 받았다면 아동돌봄쿠폰도 챙기자!!!

by Chama 2020.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정부가 7세 미만의 아동수당을 받은 가정에 40만원어치 상당의 상품권을 주는 '아동돌봄쿠폰'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있는 실정인데요.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코로나의 피해를 덜컥 맞아 경제상태도 말이 아닌것 같아요. 정부는 우리나라 경제를 살리려고 많은 제도를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7세 미만의 아동수당을 받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 40만원어치에 상품권을 주는 아동돌봄쿠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아동돌봄쿠폰이란?

아동돌봄쿠폰은 정부에서 7세 미만의 자녀가 있어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4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나누어주는데 이 상품권이 아동돌봄쿠폰입니다. 거주지역에 따라서 전자상품권이나 지역전자화폐(모바일결제 혹은 카드지급방식) 또는 종이상품권(지역사랑상품권 등)의 형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2.아동돌봄쿠폰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아동돌봄쿠폰의 신청방법과 지급시기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먼저 해당자는 자신이 속한 시,군, 구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속한 주민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주시거나 온라인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또 아동돌봄쿠폰이 어떤종류의 쿠폰으로 지급되느냐에 따라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발표된 지급방식은 총 229개의 시,군,구 중에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세종 등 192개의 지방단체가 전자상품권형으로 받게 된다고 하며,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카드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게 카드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 다른지역인 경기, 과천, 성남, 구리 등 9개의 지역은 지역전자화폐로 지급받게 되며, 전북 남원과 경북 안동 등 28개지역은 종이상품권형태로 지급하는데, 이 지역사랑상품권이 준비되는 그 다음달 초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본인확인을 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는 과정을 거치면 바로 상품권을 지급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아동양육시설 등에 보호하고 있는 만 7세 미만 아동의 경우 디딤씨앗통장을 이용해 현금지원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전자상품권은 신청없이 자동지급이고, 지역전자화폐나 종이상품권은 온라인이나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 지자체 여건에 따라 지급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3.아동돌봄쿠폰 사용방법 및 사용처


아동돌봄쿠폰은 해당지역 광역자치단체(시,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되며, 지역관련 화폐인 만큼 자신이 속한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상품권은 지급 즉시 사용가능 하다고 합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인데요. 정말 많은 방면으로 지원방향이 생기는 거 같아서 그나마 걱정이 덜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아동지원 같은 경우에는 꼭 이루어져야할 제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지원들을 꼭 받으셔서 우리나라 온 가정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욜린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