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시재난지원금! 국가재난지원금과 중복이 될까??

by Chama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인천시재난지원금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 되면서 국가에서 많은 지원들을 하고 또 많은 정책들을 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천시에서도 자체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인천시민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시 재난지원금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시재난지원금이란?


인천시재난지원금이란 국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 연계하여 인천시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된상황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대응으로써 전 인천시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2. 인천시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인천시재난지원금 대상은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수 있습니다. 소득 하위 70% 이하 (중위소득 150% 상당) 가구에 구성원 수에 따라서 4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정부안과 연계하여 본래 국가재난지원금의 대상에서 빠진 상위 소득 30% 이상 가구에도 가구당 25만원씩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와 면,출장소 접수등 여러가지 방법등이 있습니다. 상세한 문의는 거주지 근처 주민센터에 가서 문의 해보시면 바로 알수있습니다!



3. 인천시재난지원금 지급방식 및 기간


인천시재난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천e음 카드와 지역상품권으로 주는데 지급기간은 5월로 예정되어 있고, 정부 추경에 맞춰서 인천시재난지원금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4. 인천시재난지원금과 국가재난지원금 중복수령 여부


인천시재난지원금과 국가재난지원금을 동시에 중복 수령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둘중 하나만 지급 받으실 수 있는데, 국가재난지원금 금액역시 1인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100만원으로 인천시재난지원금과 금액은 같습니다. 



하지만 인천시재난지원금은 상위소득 30%의 가구도 25만원을 받을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니 둘중 어떤것을 지급 받을지 잘 생각하시고 자격 조건에 맞추어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같은시기에 지원금을 준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것같아요 또 그동안 정책에서 제외되었던 상위소득자에게도 지원이 간다고 하니 상위소득에 있는 인천시민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힘든시기에 잘버텨주시고 열심히 살고있는 모습을 보니 저도 저절로 힘을 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함께 힘든시기를 꼭 넘겨서 내년 봄에는 꼭 벛꽃놀이 갈수있게 되길 바래요 ㅠㅠ 여러분 화이팅!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