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 70% 4인기준 가구당 100만원 받는다!

by Chama 2020.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국가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정부에서 중산층을 비롯해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생계유지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비상경제회의를 열어 국가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정하고 지급대상을 어떤 기준으로 정할지 논의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국가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국가긴급재난지원금이란?


국가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취약계층의 타격이 속출하게 되었고, 이에 정부가 2020년 3월 30일에 발표한 대책입니다. 소득하위 70% 가구를 대상으로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 국가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국가긴급재난지원금 대상은 신청 가구원에 부과된 2020년 3월 기준 본인부담 건강보험료를 모두 합산해서 그 금액이 소득하위 70%에 해당하면 지원 대상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본인 가정의 건강보험료를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조건이 충족 된다고 해도 예외는 있습니다. 바로 고액의 자산가 등의 사람들은 제외될 수 있고,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도 최근에 매출이 급격히 떨어졌지만, 소득이 건강보험료에 잡히지 않았다면 당시 신청할때의 소득을 토대로 지방자치단체에서 판단하여 정해진다고 합니다.



3.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아직 명확한 절차와 신천기간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회에서 추경안 심사가 이루어진다면 5월 중순전후로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예정되어있다고 하며, 신청기간은 4월 중으로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혹은 온라인 접수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각 지.자체별로 이루어질 예정이며,국가재난지원금과 지역에서 나누어 주는 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한 곳과 가능하지 않은 곳이 있으니, 중복수령 여부도 확인 하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4.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지급형태


국가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형태는 지급이 된다면 현금이 아닌 지역상품권 등으로 지급될 것이 예상되며 이 점은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상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인이 고통받는 이 코로나19바이러스를 모두가 잘 이겨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잘협조하여 주시고, 해외에서 오신분들이나 최근에 해외를 다녀오신 분들을 외출하고 싶은 욕구를 잠시 뒤로 미뤄주셔서 자가격리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명한면 개개인의 노력이 전체를 살리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결과를 가져올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저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