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건 또 뭘까...중국이 또?? 새우바이러스에 주의하자!!

by Chama 2020.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새우바이러스를 주제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방금 뉴스와 이슈들을 찾아보다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닌 다른 바이러스를 주제로한 이슈를 보았는데요. 바로 새우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최근 바이러스하면 중국이 가장먼저 떠오르는데, 이 바이러스도 중국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이 새우바이러스가 왜 이슈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새우바이러스란?


새우바이러스란 정식명칭은 십각류 무지개 바이러스1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의 주요 새우양식장인 광둥성에서 확산중이라고 합니다. 이 새우바이러스는 이름에 나와있는 그대로 새우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입니다. 



새우바이러스가 새우에게 감염이 되면 새우가 붉게 변하고 껍질이 약해지면서 바닥으로 가라앉아 죽게 된다고 합니다. 문제가 되는것은 치사율과 감염율이 아주 높아서 쉽게 확산되어 새우가 떼죽음을 당한다고 합니다.



2. 새우바이러스의 여파


새우바이러스의 여파는 동남아에 까지 번졌는데요. 중국에서 새우바이러스에 감염된 지역은 생산량이 최소 4분의 1에서 3분의 2만큼 줄어들었고, 동남아 수역에서도 새우바이러스에 감염된 새우가 나와 곤혹을 치루고 있다고 합니다. 



새우 바이러스는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과 가을에서 확산세가 줄어들었다가 올해 2월에 다시 돌아왔다고 합니다. 30도 이상이 되면 바이러스가 약해지는데, 염려되는 점은 이 새우바이러스의 기원과 감염경로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3. 새우바이러스에 대한 기타 정보


새우바이러스에 걸린 연못은 최소 두달간 물을 빼고 비워두어야 한다고 하며, 몇일뒤에는 걸린 연못 주변에 있는 연못까지 번진다고 합니다. 이 새우바이러스가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등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이 새우바이러스에 걸린 새우는 2~3일안에 죽게되며, 종이나 크기를 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걱정되는 점은 이 새우바이러스를 확실하게 막을수 있는 효과적인 대책이 없다보니, 이것 또한 퍼질까 염려됩니다. 



더군다나 코로나바이러스도 바이러스에 걸린 박쥐와 천산갑을 섭취해서 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이번 새우바이러스도 충분히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새우를 수입하는 과정에서 허술해진다면 우리나라에 퍼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또 새우를 자주 즐겨드시는 분들은 원산지를 확인 하시는 등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한동안 새우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이렇다 할 정보가 없어서 더 주의를 기울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입니다!

반응형